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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드 드림커브 110i 구매 후기 (슈퍼 커브)

by ERS 2023. 2. 24.

드림커브 110i 구매

2016년도 갑자기 오토바이가 궁금해졌었다. 당기면 나가는 스쿠터는 싫었다. 오토바이는 정말 무지한 상태라 저배기 차량, 처음엔 국산 시티 100 정도로 알아봤었다. 몇 개월 동안 안 본 게시물이 없을 정도로 수많은 구글링을 했었던 거 같다.

시티 100을 알아보니 슈퍼커브들이 나오고 언더본류들도 검색해 보고... 그러다 눈에 들어온 태국에서 직수입된 드림 110i 슈퍼커브, 드림커브(dream) 110i라고 부른다. 신차 + 기본 스포크휠 + 국내에 몇 대 없는 리미티드 한 무광과 색상. 2~3일 고민하고 바로 질렀다. 처음 겪어보는 1단의 토크 때문에 너무 무서웠고 적응 못할 거 같다는 생각에 도로 팔려고 내놓기도 했으나 7년째 잘 타며 보유 중이다.

 

혼다-오토바이-드림커브-110i-실물-이미지
HONDA DREAM CUB 110i

 

최근엔 나갈 일이 없어 주차장에서 방치된 상태이다. 그러나 타는 동안 잔고장 한번 없고 치고 나가는 것도 좋다. 브레이크슈나 엔진 오일, 기본적인 정비는 스스로 한다. 이후에도 디자인이 바뀐 슈퍼커브들이 정발로 나오고 슈퍼커브의 매력에 구매자도 많아지고 물량이 부족할 정도로 인기가 많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내 커브는 어느덧 이름도 잊힌 구구구구~형 커브... 년수는 좀 됐어도 마일리지가 적어 망가지지 않는 이상 기변은 없을 듯하다.

 

 

오토바이 보험

오토바이를 처음 구매했을 당시 등록비는 대략 5만 원 선이었던 거 같다. 그 후 보험을 어떻게 해야 될지 전혀 몰랐다. 그래서 인터넷에서 돌아다니는 무료견적을 여러 군대 찍어보았다. 견적만 내봤을 뿐인데 어떻게 알았는지 어디 소속인지도 모를 보험 상담사에서 연락이 온다. 나만 아는 견적일 거 같지만 전화번호를 적는 순간 개인정보는 그렇게 흘러들어 가나 보다. 암튼 보험 상담사가 알려준 가장 저렴한 삼X보험으로 시작을 했다. 일단 경력도 없고 해서 30만 초반으로 시작을 했다. 1년을 넘기니 보험비는 확실히 확 줄어 20만 원 때였고 그 후론 조금씩 내려간다. 벌써 7년 차인데도 아직 16만 원 때다. 월 2~3만 원 내는 사람들이 부럽다. 나중에 안 사실이지만 보험 상담사에게 전화가 오거든 견적만 알아봤어야 했다. 직접 인터넷 다이렉트로 하면 훨씬 저렴하게 시작을 했을지도 모른다.

 

 

드림커브 스펙

2017 HONDA(혼다) Super CUB 110 사양
제조업체 HONDA(혼다) 엔진타입 Air-cooled/4-stroke/OHC/Single Cylinder
모델명 Dream 110i 엔진 시동 방법 Self Type (Kick Type)
유형/등급 - 최대 출력 (ps) 8.0ps(5.9kw)/7500rpm
엔진 작동 4 stroke 최대 토크 (kgf/m) 0.87kg・m(8.5N・m)/5500rpm
모델명 nbc110kdfh 차량 중량 (건조중량) 92 kg
제조업체 혼다(혼다) 엔진타입 Air-cooled/4-stroke/OHC/Single Cylinder
배기량 109 cc 차량 중량 (커브 무게) 98 kg
출시년도 2017 길이(mm) * 높이(mm) * 너비(mm) 1050 x 700 x 1915
카탈로그별 연료효율 63.5 km/L 시트고 735 mm
연로 탱크 용량 4.3 L 프런트 타이어 정보 70/90-17M/C 38P
연료 공급 Electonic 리어 타이어 정보 80/90-17M/C 44P

 

 

슈퍼커브 개요

슈퍼 커브 110의 엔진은 공랭식 4 행정 싱글 실린더 엔진으로 강력함, 경제성, 정숙성, 신뢰성을 갖추고 있다. 중 저회 전 범위와 최적의 감속비를 강조하는 토크 특성상 무거운 짐을 싣고 다루기에도 쉽고, 오르막길에서 출발할 때도 강력한 주행성을 발휘한다.

 

컴퓨터는 전자제어식 연료분사시스템인 'PGM - FI'를 채택해 주행상황에 따라 판단해 이상적인 연료분사량과 타이밍을 조정했다. 폐기물 없이 연료를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환경성능이 우수하고 경제적이다. 그리고 이상적인 상태에서 연료를 지속적으로 연소시킴으로써 강력한 달리기를 달성하고, 오르막길에서 출발하여 가속할 때도 강인한 힘을 보여준다.

 

또한 추운 아침 등 계절과 날씨에 상관없이 그날의 상황에 맞춰 부드럽게 시동이 걸린다. 게다가 배터리가 부족해도 킥으로 쉽게 걸수 있다.

 

슈퍼 커브 110은 강성이 우수한 각단면 파이프 프레임의 백본 프레임을 채택한다. 짐을 싣는 경우에도 앞바퀴와 뒷바퀴에 할당되는 하중 차이를 최소화해 안정감 있게 핸들링을 해준다.

 

시동과 변속을 위한 클러치 2개가 장착된 '2단 클러치 시스템'으로 변속 충격을 줄여 노면 충격을 완화하는 '텔레스코픽 프런트 서스펜션'이 적용됐다.

 

그리고 시트 높이 735mm * 및 넓은 승차 위치 등. 사용 편의성과 일상적인 승차감을 고집한 차체 디자인이다. 슈퍼 커브 110은 뛰어난 연비 성능을 보여준다.

 

연료 효율은 주행 조건에 따라 최적의 연료를 공급하는 PGM-FI의 효과로 인해 우수한 비용과 연비/성능이 입증되었습니다. 또한, 연료 탱크는 4.3L입니다. 넓은 짐대는 장거리 여행 시 안전하고 확실한 수납력이다. 그리고 계기판에 연료 게이지를 설치하면 주행 중에도 남은 연료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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